HOME >NEWS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2024-11-27 19:51:52

챗봇은 저널리즘 고급화의 훌륭한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com국내 A시중은행의 해외 대체 투자 담당자는 미국 상업용 부동산의 가격 폭락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관련 자산에 수십조 원을 투자한 국내 금융사들의 대규모 손실 가능성이 불거지고 있고.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91%)와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2호(―15.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모펀드로 인수한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오피스 빌딩을 지난해 10월 매입가 대비 20%가량 낮은 금액에 매각하기도 했다.억만장자 투자자 배리 스턴리히트 스타우드캐피털 최고경영자(CEO)도 최근 앞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1조 달러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공모펀드로 투자한 일본 삿포로 호텔이나 미국 항공우주국(NASA) 본사 건물 등도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면서 손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올해 만기가 도래하는 해외 부동산 공모펀드는 총 4365억 원으로 이 중 4104억 원을 개인들이 투자했다.

외환위기 이후 첫 '자본 유턴' 이끈 정책은 [뒷북경제]

안동현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해외 부동산 자산에 대한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며 투자 기관들끼리 조율해서 부실 자산을 신속하게 정리하고.

우량 자산은 추가 투자하는 등의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물가는 치솟는데 월급은 제자리인 중산층과 서민.

4월엔 서울시가 지하철과 버스요금을 각각 300~400원 올리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하지만 그것이 경제난에 허덕이는 국민 고충을 살피지 않을 이유는 못 된다.

공공요금 인상 시기의 분산.전국 각지에서 대중교통 요금이 20~30% 뛰는 것이다.